본문 바로가기
Internet Travel (IT)/제품 정보 및 사용기

레노버 모니터 L27i-28 사용 후기 :: 27인치 가성비 모니터

by Travelblog_TB 2018. 11. 11.

 (본 포스팅은 어떤 외부 지원을 받지 않고 포스팅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Travel Blog (TB) 입니다. 번째 상자 뜯는 시간이죠. 번째는 DJI 오즈모 모바일2 (스마트폰 짐벌) 소개했다면 오늘은 모니터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최강의 갓성비라는 수식어에 맞게 오늘은 27인치 저렴한 모니터, L27i-28 소개합니다. 제가 제품을 구매하게 이유는 IT 뉴스를 보다가 레노버에서 보급형 모니터를 출시했다는 소식을 듣고 바로 질러버렸습니다. 구체적으로 말하면 제가 다녔 직장에서 바로 구매해버렸죠. ‘사장님 모니터 필요한데 이거 저렴하지 않나요?’ 하니까 덜컥 구매해버리셨다는….


레노버 27인치 보급형 모니터

75Hz 주사율과 4ms 응답속도

AMD Free Sync 기본 지원




사실 많은 제품 후보들이 있었지만, 레노버 모니터가 다른 보급형 모니터에 비해 세련된 디자인 채택했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보급형 모니터는 베젤이 두껍거나 전체적으로 투박한 모습을 하고 있는데 반해서 레노버 L27i-28 제가 콩깍지가 씌인건지 몰라도 군더더기 없이 빠졌다는 생각이었고, 구매로까지 이어졌습니다.



그리고 적당한 주사율 응답속도. 레노버 모니터 L27i-28 75Hz 주사율 4ms 응답속도 가지고 있습니다. 컴퓨터 게임용으로는 적합한 모니터는 아니지만, 작업하는데 보통 모니터들이 지원해주는 60Hz 주사율과 5ms 응답속도보다 성능이 살짝 높은 수치 지금은 직장에서 나왔지만 만족하면서 사용했었습니또한 확장포트도 HDMI 1포트, RGB 1포트, 3.5mm 1포트 준수한 확장성도 갖고 있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도 있었습니다. 제가 받았던 제품이 불량품인지는 모르겠으나 만족스러운 화면이 아니었습니다. 살짝 어둡게 출력되었었는데요. 이점은 제가 수동으로 밝기, 명암, 색체 설정을 하니 일반 모니터와 동일하게 출력되었습니다. 제가 가진 맥북프로를 기준으로 최대한 비슷하게 색감을 맞췄는데요. 설정값을 조절하는 과정에서 영상편집이나 게임용으로는 적합하지 않은 모니터인 같다 생각을 했었습니다. 차라리 사무실에 문서작업용으로는 적합한 모니터입니다.



결론은 75Hz 주사율과 4ms 응답속도, 27인치 초슬림베젤 디자인을 채택했고, 색감 부분에서 아쉬운 점이 있다 하더라도 - 가격이 저렴해서 이해 있었습니다. 레노버 측에서는 27인치가 19 9천원, 24인치가 14 9천원으로 게임이나 영상 편집작업을 하지 않고 일반적인 사무용으로 쓴다면 만족할만한 모니터입니다.




                        


Travel Blog의 소식을 빠르게

받고싶다면 TB SNS에 방문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