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net Travel (IT)/도움되는 정보들

단순노출효과이론 의미 :: 광고를 반복적으로 노출시키면 어떨까?

by Travelblog_TB 2018. 11. 9.


시작하기 앞서서 알려드립니다!

잘못된 내용이 있을 경우 하단에 Travel Blog SNS 채널에 메시지를 남겨주시면 신속하게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야매로 배우는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시리즈는 제가 편집 프로그램 야매로 배우면서 공부한 것들을 올린 게시물입니다.

그래서 틀린 내용도 많을 있으니이걸보고 배워야겠다!’라는 마음보다는 이런 방식으로도 있구나 이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시리즈물은 글자크기, 글자 간격이 PC 최적되어있습니다.



안녕하세요. Travel Blog (TB) 입니다. 교육 포스팅으로는 첫 포스팅이네요. 잘 부탁드립니다.

'미디어지식백과'는 단순히 미디어와 관련된 지식을 정리해놓은 글로 오늘은 '단순노출효과이론'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단순노출효과이론"

반복적으로 접하면 호감이 형성될 수 있다.


단순노출효과이론이란 익숙하지 않은 자극의 경우 자주 반복해서 접하게 되면 호감이 형성될 있다 것이라는 내용입니다. 조금 쉽게 풀어쓰자면 단순히 노출시키는 것만으로도 대상의 호감이 나타낸다는 의미를 뜻합니다.. TV 라디오 광고에서 친숙한 음악을 배경음악으로 사용하는 것도 단순 노출효과를 이용하는 사례입니다.


예로들어볼까요. "일요일에는 내가 요리사!", "빠름 빠름 빠름" 키워드만 봐도 어느광고인지 알 수 있죠. 이 이유는 키워드가 살 선택된 것도 있지만 TV나 라디오에서 반복적으로 시청자들에게 노출시키다보니 외우고싶지않아도 자연스럽게 머릿속에 새겨진 사례입니다.


개인마다 편차가 있어

정확한 수치가 없는 것이 이론의 한계


다만 단순노출효과는 반복으로 인한 효과 유발은 설명할 있으나, 어느 정도의 반복까지 효과적인지는 설명하지 못한다는 한계를 지닌다. 왜냐하면 지나친 반복은 소비자의 싫증을 유발하기 때문이다.




                         


Travel Blog의 소식을 빠르게

받고싶다면 TB SNS에 방문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