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ducation/iOS Guide

애플 월렛 200% 활용하는 방법 :: 마이애플월렛

by Travelblog_TB 2018. 6. 7.


안녕하세요. 오늘은 곤뇽여러분들이 아니라 애플 유저분들을 위해 글을 작성해봅니다. 

아, 물론 아이폰을 구매하려는 곤뇽 여러분들에게도 해당하는 내용이기도 합니다. 


※ 마이애플월렛 공식홈페이지는 게시물 하단에 위치해있습니다. ※


아이폰을 이용하면서 처음 시작하면 'Wallet'을 마주하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많은 분이 'Wallet' 어플을 무시하고, 멤버십 카드를 사용하면 통신사 멤버십 어플을 사용하거나 멤버십 전용 어플 (시럽) 등을 사용하고 계십니다. 구체적으로 말하면 아이폰에 있는 'Wallet' 앱이 무엇인지 관심이 없는 것도 있지만 무엇보다 사용할 줄 몰라서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많은데요. 


 


최근 이 'Wallet' 어플을 200% 활용하는 웹사이트가 등장해서 애플 유저에게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애플 월렛은 애플페이와 비슷한 방식이지만 현금을 제외한 포인트, 티켓 등을 모아놓는 어플인데요. 국내 항공사로는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항공만 지원하는 등 아직은 기업들의 활용이 높지 않은 실정입니다. 


그렇다고 '어플을 활용할 수 없다?'라고 생각하면 큰 오산입니다. 활용할 수 있지만 많은 분이 방법을 모르셔서 사용하는 방법을 모르시고 계시는 것입니다. 우리가 잘 아는 CJ 포인트 카드와 통신사 포인트 카드를 시작으로 제가 자주 사용하는 이니스프리 멤버십 카드도 등록할 수 있고요. 대중교통 (코레일)와 현금영수증, 이케아 멤버십 등 다양한 멤버십 카드를 지원하고 있었습니다. 



Apple Wallet (애플 월렛)  '마이애플월렛'으로 제대로 사용해보자 


그럼 '어떻게 사용하느냐?' 방법은 간단합니다. 마이애플월렛 사이트를 들어가서 자신이 원하는 기업의 포인트 카드를 클릭한 후 이름과 카드번호를 입력하면 바로 만들 수 있습니다. 마이애플월렛 홈페이지는 세심한 모습이 보이는 게 첫 번째로는 등급선택을 할 수 있는데요. '필요 없는 기능 아니야?'라고 넘어갈 수 있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세심하게 준비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단순히 '아이폰 월렛'만 사용하는게 아니라 애플워치도 제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QR 코드도 지원한다는 점. 제가 잘 모르는 것일 수 있지만 세심한 것 같습니다. 


마이애플월렛을 통해 애플 월렛 (Apple Wallet) 을

굳이 써야 하는 이유가 있을까?


애플 월렛을 굳이 써야 하는 이유가 있을까요? 저 같은 경우에는 속도입니다. 제가 시럽이나 통신사에서 지원해주는 멤버십 어플, 개인이 만든 멤버십 카드 보관 어플을 사용했었는데요. 특히 편의점 결제할 때 '아 잠시만요. 멤버십 카드 보여드릴게요.' 하면서 1~2분 잡아먹는 시간이 너무 창피하고, 뒷사람 기다리게 해서 미안한 마음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애플 월렛은 아이폰 기본 어플임과 동시에 로딩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잡다한 광고도 없고, 구동 속도도 빠르고 엄청난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반면에 단점도 존재합니다. 시럽이나 통신사 맴버십 어플을 사용하면 여러 가지 이벤트 혜택이나 할인 소식을 접하기도 하는데요. 애플 월렛에서는 이벤트나 할인 소식과 같은 부가적인 서비스가 없다는 게 단점일 수 있겠네요. 



맴버십 추가하면 아이클라우드 동기화로 

한번에 애플 기기에 등록할 수 있어 편리! 


일일히 마이애플월렛에서 카드를 추가하고, 애플워치가 있다면 별도로 애플워치에 추가를 해야 할까요? 정답은 'No' 입니다. 특히 사파리에서 마이애플월렛을 통해 멤버십 카드를 생성한다면 아이클라우드 동기화를 통해 자신이 아이클라우드로 연동되어있는 모든 기기에 애플 월렛 카드가 자동으로 등록됩니다. 마이애플월렛을 이용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마이애플월렛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애플월렛 이용하기



     






마이애플월렛 공식홈페이지로 이동하기

마이애플월렛 공식 홈페이지 이동


아이폰에서 통신비 걱정 없이 맘편히 사용해보자!

U+ 알뜰모바일 휴대폰 요금제 추천 :: GS 25 요금제


아이폰에서 데이터 걱정 없이 마음대로 사용해보자!

GS25 요금제보다 가성비 넘치는 요금제 :: 유심 데이터/통화 마음껏 ​(LG U+ 알뜰모바일)

반응형

댓글